29일 정오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배우 고(故) 이선균의 발인식이 엄수되고 있다.
한마디로 서울의 거리는 환상이었고 활기찬 사람들의 모습 역시 인상적이었다.88 서울올림픽은 적어도 현실 세계에서 반세기에 걸친 이념 논쟁을 정리하여 주었고 동서 냉전에 해빙의 기회가 되었다.
본인은 물론 그 이전부터 국가 주도 계획 경제로는 안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서울올림픽 이후 대중들의 반응은 너무 강렬한 것이어서 소신을 주장할 용기를 갖게 되었다.이 전쟁이 실은 ‘3차 세계(소)전이었고 세계인의 관심과 찬반을 가르는 ‘세계 시민전쟁(Weltbürgerliche Krieg)이었기 때문이다.조금 생소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세계가 처음 한국을 자신들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는 나라로 발견한 것은 우리에게는 큰 참사인 한국전쟁 때였다.
이것은 막연한 추측이 아니다.이런 견지에서 한국이 세계적인 역할을 자임하는 것은 긍정적인 일이다.
서울올림픽은 무엇보다도 구동구권의 대중 차원에서 큰 충격이었다
여당의 야당 심판론 캠페인이 효과를 발휘하면서 미래통합당은 103석을 얻는 데 그쳤다.올해 3분기(7∼9월) 매출은 1조160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우려와 공사비 급등으로 지방과 중소·중견 건설사에서 시작된 건설업 위기가 대형 건설사로 번지고 있다.기존 계약 해지 사례까지 나온다.
공사비 증액 협상에 실패한 데에 따른 것.서울 여의도 성모병원 인근 8264㎡(약 2500평) 규모 땅이 이달 13일 입찰 참여자가 없어 유찰됐다.